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KB증권 특판 발행어음 연6%금리, 예금금리 비교

by 나를응원한다 2022. 11. 29.

 

요즘 금리 인상에 따라 시중은행, 저축은행, 증권사CMA, 발행어음 등 다양한 예금금리에 관심이 많을 때인데요.

 

그래서 저도 돈을 어떻게 굴리는게 좋을지 이것저것 알아보다 소액이라도 금리가 높은 예금에 안정적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일단 정기예금금리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은행 예금금리 비교(1년 만기) 22.11.29.기준

 
우리WON플러스 예금
4.98%
 
KB STAR 정기예금
4.70%
 
NH올원e예금
4.80%
우대금리 적용 시 5.1%
하나 정기예금
5%
 
신한 솔편한 정기예금
4.95%
 

 

22년 11월 29일 기준 시중은행 금리비교를 해보았어요. 은행 1년 만기 예금금리는 위와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최근 시중 은행의 5%대 예금 금리 상품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우대조건 없이 정기예금 금리가 높은 예금은 하나은행의 하나정기예금(5%)입니다.

 

 

 

 

저축은행 예금금리 높은 순

 

출처  네이버 금융(22.11.29)

 
 

이번엔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해보았어요.

6% 이상의 예금금리를 제공하는 곳이 꽤 있어요. 그러나 복잡한 우대조건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와 비교하면 kb증권 특판 발행어음 아무런 우대금리 조건 없이 가입만 하면 6%(세전)의 금리를 적용해 줍니다

 

 

 


 

KB증권 특판 발행어음 가입 절차

 

 

 

시장은 안 좋지만 꾸준히 주식에 투자를 해야하나 고민하다 일부는 안전하게 가져가자는 생각에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계속 생각해 봐도 조건 없이 계좌만 있으면 가입 가능한 KB증권의 특판 발행어음으로 마음을 굳혔어요

 

마감 하루를 남기고 6% 발행어음특판에 500만 원만 가입하였어요

1인당 최대 1천만 원 한도

 

 


 

발행어음 가입 어렵지 않으니 함께 따라와보세요

 

 

 

KB증권 모바일 앱 상단의 <자산/연금 금융상품>에서 왼쪽 가장 아래 있는 '발행어음'을 클릭 후 '발행어음 매수'를 선택해 주세요

 

여러가지 발행어음 상품이 나오는데 그중 이자가 가장 높은 '마이데이터개인특판'을 선택해요

 

 

 


 

 

보시다시피 가입 기간이 제한되어 있어요. 22.11.28(수)까지입니다.

아래의 <6% 특판 발행어음 가입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특판 발행어음 마이데이터 타기관 연결을 해야 가입이 가능해요. 하지만 복잡하지 않으니 금방 할 수 있어요

 

 

 

 

 


 

 

 

저는 55개의 타기관이 뜨는데 그중 우리은행계좌 하나만 연결했어요.(다 하실 필요 없이 하나만 하셔도 돼요)

 

작업을 다 마치면 위에 사진처럼 '계좌 및 정보가 연동되었습니다.'라고 떠요.

 

그럼 마이데이터 타기관 연결이 끝난 거예요

 

 


 

 

 

이제 진짜 가입인데요.

다시 마이데이터특판 상품 가입하기로 들어가면 처음과 달리 '충족'옆에 체크가 되어 있어요.

 

 

 

 


 

사람은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내가 1년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 중도상환 이자율도 살펴보았어요

 

중도해지해도 생각보다 높은 3%의 이자를 주네요

 

 


 

 

 

 

 

전 5백만 원을 가입했어요. 매수하기를 누르면 끝!!

(발행어음 가입하기 전에 전 미리 계와에 5백만 원을 넣어놨어요)

 

 

 


 

 

 

 

 

 

발행어음 매수를 끝냈더니 제가 가입한 금액과 만기 때 받게 될 이자와 총 세후수령 금액이 나와요

원금 500만 원에 약 25만 원 정도의 이자가 발생하네요

 

어찌보면 큰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언제 고금리의 이자를 주는 이런 시대가 다시 올지 모르니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예금, 적금 특판만 알아보지 마시고 우대조건 없는 증권사 발행어음 가입도 고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