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조건없이 연3.5%

by 나를응원한다 2023. 6. 28.

 

자유롭게 입출금 하면서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파킹통장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저는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과 KB증권의 발행어음 통장을 사용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파킹통장(2.8%)에 통장쪼개기 기능을 이용해서 계좌를 관리하다가 최근에는 KB증권 발행어음 금리(3.4%)가 더 높아서 발행어음 계좌를 3개 이상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지요.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에는 가족행사에 쓰기 위해 모으는 돈을 관리하고 있었어요. 그냥 일반은행 통장에 둬봐야 이자가 거의 없으니까요.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금리인상

 

 

■변경 전 금리

 2.8% (최종잔액 1억 원 이하)

연 0.2% (최종잔액 1억원 초과)

 

■변경 후 금리(23.6.27부터 적용)

 3.5% (최종잔액 1억원 이하)

연 0.2% (최종잔액 1억원 초과)

 

- 변경일 이전에 가입하신 계좌도 상기 변경일부터는 변경 후 금리가 적용됩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가 6월 27일부터 연 2.8%에서 연3.5%로 0.7%나 상향되었습니다. 우대실적을 받기 위한 아무런 조건 없이연3.5%면 진짜 괜찮은 것 같아요.

 

이렇게 되면 KB증권의 발행어음 3.4%보다 오히려 0.1% 금리가 더 높아졌네요. KB증권 발행어음은 3.7%에서 금리를 인하한 건데 다시 인상 안 해주나요?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이자지급일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매달 1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저는 가족통장으로 약 200만 원가량 입금되어 있는데 2.8% 금리 적용 시 한 달에 4천 원가량이 입금되었습니다. 이제 3.5% 금리로 변경되었으니 좀 더 이자가 지급되겠네요. 

 

 

 

 

사이다뱅크 앱에서는 이렇게 한눈에 이자의 변화 또한 그래프로 볼 수 있고, 오늘까지 세후이자도 확인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해요.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장점

 

■ 실적 조건 없는 이자 지급

전월 실적,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우대금리 조건이 없어요

 

실적 조건 없이 모든 수수료 면제

즉시이체,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모든 ATM 입금•출금 수수료 무료

 

하나의 통장으로 통장쪼개기가 가능

통장을 여러 개 만들 필요 없이 하나의 통장에서 생활비, 비상금, 여행자금 등 최대 4개까지 통장 쪼개기가 가능

목적에 맞게 분리해서 이용하세요.

 

 카드 없이 휴대폰으로 출금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체크카드가 없어도 휴대폰으로 무료로 현금 출금이 가능

스마트 출금은 GS25편의점 ATM, 제휴된 롯데유통점 피에스넷 기기(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에서 이용 가능

 

사이다계좌로 간편송금과 결제

계좌만 연결하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간편 충전•송금•결제 바로 이용 가능해요.

 

 

이 중 SBI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자와 수수료 면제에 실적조건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보통 0.1~0.3% 정도 금리 더 받기 위해 급여이체, 적금·예금 가입, 카드이용 실적 등등 복잡한 금리우대조건을 요구하는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우대대금리 조건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2020년에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파킹통장 없으시다면 조건 없는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개설해서 언제든 자유롭게 입출금하며 이용하실 수 있으니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