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애플 매도_매도 후 주가는 상승

by 나를응원한다 2023. 3. 21.

 


애플을 총 4주 가지고 있는데요.
 
 


 
1주만 다른 계좌에 있어서 어제 팔았어요.

사실 팔면서도 차트가 아직 꺾이지도 않았고 더 갈 수 있을 것 같아 계속 고민했는데...

 
애플 같은 건 더 모아가야 하는데 오히려 이렇게 팔려고 하면 고민이 엄청돼요.
그런데 수익을 주고 있는 건 또 저런 종목이라... '일단 팔고 내리면 다시 사야지'란 생각을 하고 있어요.
 



다른 중소형 기술주들은 작년 하락폭이 너무 커서 아직도 거의 회복 불가 수준이에요ㅜㅜ
그래서 1등주를 사야 하나봐요.
 
 

 



 
애플 차트(일봉)
 


 
줄 그어놓고 돌파하면 더 갈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팔고 나니 돌파했어요.ㅎㅎ
 
 
 
사실 어제 증시 관련 유튜브 채널 몇 개 보는데 '위험관리 해라' '은행파산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등등
흉흉하고 겁주는 말들이 많아서 일단 팔았네요. (심리 마구 흔들~~ 그런 것만 찾아봤나...)
 
 
 


 
 
 지난 투자 이야기

엔비디아 매도 수익_팔고나니 급등

작년에 매수한 거 같은데... 언제 매수했나 찾아보니 1년이 넘어서 증권사 HTS에서 조회도 안되네요. 제 기억에도 하락장에 진입하기 전에 들어갔던 것 같아요. 매수가 : 222.76 $ 매도가 : 241.54 $ 그

amazing500.tistory.com

 
 
근데 매번 느끼지만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같은 현재로선 망할 위험 없고 현금 많은 소위 잘 나가는 빅테크 기업은 결국 팔고 나면 후회할 때가 더 많긴 했어요.(현재 메타 예외~ㅎ)
 
작년 같은 땐 무섭게 빠지긴 했지만 결국 다시 오르며 제자리를 찾을 때가 많았던 거 같아요.
 
그래도 일단 떨어지면 다시 사자란 생각으로 매도 버튼 누르고 잠이 안 와서 다시 hts 접속해서 봤더니 제가 팔고 난 후부터 역시 오르네요.ㅋㅋ (요즘 종목을 팔기만 하면 올라요.. 왜 이러는지..)
 
 
 

 


 

 
미국 3대 지수도 전체적으로 다 상승했는데요.
 
스위스 최대 금융기관 USB가 크레디트스위스(CS)를 32억 달러(약 4조 2천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일단 시장이 안심하며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목요일 3월 23일 있을 FOMC 금리 발표가 앞으로 시장의 향방을 결정하겠네요.
어찌 될지 모르는 주식시장~~ 어렵네요
 
 


올바른 주식투자로 돈이 일하게 하는 그날을 향해 Keep Go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