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테슬라 폭락 이유, 테슬라 목표주가와 주가 전망

by 나를응원한다 2023. 4. 22.

 

테슬라 실적 및 주가

 
- 1분기 전체 매출 : 233억 3천만 달러, 시장 예상치인 233억 5천만 달러를 약간 밑돌았음
- 주당 순이익 : 0.85달러, 예상치인 0.86달러를 밑돌았음
- 순이익 : 29억 달러, 전년 동기보다 7억 달러 감소
 
 
 

테슬라 일봉 차트


 
테슬라가 거의 3년 만에 처음으로 총 마진이 20% 미만으로 보고하면서 TSLA주가는 4월 20일 목요일에 9.75% 하락하여 1월 말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폭락이유

 

 
세계 최대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1분기 저조한 실적을 낸 데 이어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가격을 내려 많이 팔겠다는 '박리다매' 전략을 공개적으로 밝히자 4월 20일(현지시간) 테슬라 주가 9.75% 급락하여 마감했어요.
 
실적 발표 이후 대부분의 투자은행들이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하향했는데요.
 
테슬라의 1분기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이상 급감하며 특히 테슬라의 마진율이 마지노선으로 여기던 20% 이하로 떨어지면서 수익성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며 주가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관련 기사

 
- 가격 인하' 한다던 테슬라, 하루 만에 가격 인상...주가 소폭 상승
- '박리다매' 하겠다던 테슬라, 주가 급락에 고급 모델 가격 인상
- 모델S·모델X 가격 2500달러씩 올려
 
 
일론머스크가 “우리는 더 많은 판매량을 추구하는 것이 더 적은 양과 더 높은 마진 쪽보다 옳은 선택이라는 견해를 취했다”면서 낮은 가격으로 판매량을 더 늘리겠다고 해놓고, 주가가 급락하자 하루 만에 모델S와 모델X의 가격을 각각 2500달러(한화 약 2660만 원) 올린다고 보도했다는 기사가 떴어요.
 
테슬라 모델에 대해 잘 모르는데 모델S와 모델X는 테슬라의 최고급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로 고급 모델입니다.
 
참고로 올해 들어 테슬라는 미국에서 6차례 가격 인하를 단행했습니다.
 
 
진짜 무슨 코미디도 아니고...
가격 내리겠다고 발표한지 하루 만에 2600만 원을 올리다니!!
몇 천만 원 하는 전기차 가격이 이렇게 수시로 바뀌면 비싸게 산 사람들은 얼마나 억울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테슬라 차의 모델S와 모델X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해서인지는 아니면 어제 주가가 급락해서인지 아무튼 오늘은 1.28% 소폭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테슬라 모델X

 

테슬라 모델X
테슬라 모델X

 
 
이번에 블로그 작성하면서 급 궁금해진 가격인상한 테슬라 고급모델을 알고 싶어 테슬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봤네요.
사진은 테슬라 모델X 입니다. 차 문이 저렇게 열리는군요.. 영화에서나 보던 모습이..ㅎㅎ
 
 
 

 
와! 모델X 가격이 저렇게 비싼 테슬라 전기차였군요.
차에 관심 없는지라 처음 알았네요.
 

 


 

테슬라 주가 전망

 
- 테슬라 목표주가 줄하향·매도 권고도 나와
- 목표주가 하향 애널리스트 잇따라..
 
 
테슬라의 가격 인하 정책에 월가는 실적 악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이익이 지난해보다 감소한 동시에 테슬라가 계속해서 차량 가격을 인하하는 것이 우려된다고 지적하며 다수의 월가 전문가들이 테슬라에 대한 목표 주가를 하향시켰는데요. 일부 전문가들은 테슬라에 대한 '매도' 권고 투자 의견을 내놓기도 했어요.

JP모건은 테슬라에 대한 '비중 축소' 의견을 제시하며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115달러로 제시했네요.(가장 낮은 목표주가)

테슬라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번스타인 역시 테슬라에 대해 '시장 수익률 하회' 의견을 제시하며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15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월가 대형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 웰스파고,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에버코어ISI, 씨티그룹, 오펜하이머 또한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중립' 수준으로 제시하며 웰스파고, 씨티그룹은 목표 주가를 각각 170달러, 175달러로 낮췄습니다.
 

반면 골드만과 도이치방크, 제프리스 등 일부 투자은행은 테슬라에 대한 '매수' 의견을 고수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테슬라에 대한 '매수' 의견을 유지했지만, 목표 주가를 185달러 선에서 제시해 테슬라 주식의 상승 여력이 10%밖에 되지 않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줄줄이 테슬라 목표주가가 하향되고 있고, 테슬라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들로 도배가 되고 있는 이런 시점이 역으로 보면 또 투자시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분명 조심하긴 해야 합니다.
주가는 얼마나 하락할지 아무도 알 수 없으니까요.

테슬라의 전기차 치킨게임 시작으로 인해 중국에서 보조금을 받으며 순수 전기차만 만드는 중국의 전기차 기업들이 꽤 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테슬라 주식은 아직 한 번도 매수해 본 적 없지만 워낙 변동성이 심해서 아직까진 선뜻 손이 안 나가더라고요.
 
짧은 기간 사고팔며 시세차익을 노리는 매매가 아니고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는 분이라면 이렇게 안 좋은 뉴스들로 인해 주가가 떨어질 때가 기회일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은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