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ETF 2023년 1월 배당금

by 나를응원한다 2023. 2. 17.

2023년 1월 미국주식 배당금 내역 정리해 놓은걸 이제야 올리네요.

할게 너무 많아요~ㅎㅎ


저렇게 배당금 받아서 사실 배당금 들어온걸로 가지고 있는 주식 1주도 못사요.




🌟 리얼티인컴(O)은 미국 대표 월배당 리츠이고, 저도 안팔고 모아가고 있어요.

🌟 TSMC(TSM)은 대만의 대표 반도체 기업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파운드리 업체입니다.

🌟 뱅크오브아메리카(BAC)는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지주회사 중 하나지요.

1,4,7,10월에는 TSM과 BAC 배당금이 나오는 달이에요.
리얼티인컴이은 매달 배당금이 나온답니다.

머크도 1,4,7,10월에 배당금이 나오고 배당수익률도 괜찮았는데 날아오르기 전에 이미 다 정리를 해버려서 이번 1월에는 머크 배당금이 없네요.




사실 작년에 미국주식 자잘하게 들고 있는 것들은 정리하고 좀 종목을 압축해야지 했는데 거의 계속 떨어져서 그냥 방치하고 있었어요.

떨어질 때 수량이라도 늘려놨어야 하는데 환율이 막 1400원대 까지 올라서 달러 매수를 못했어요. 달러가 없으니 미국주식도 못사서 수량을 늘리지를 못했네요...
(뭔가 기회를 놓친 느낌이긴 해요. ㅜㅜ)

그래서 달러는 무조건 싸졌을 때 많이많이 사두어야 한다는 걸 배웠지요.




그리고 미국주식은 국내주식처럼 자주 거래를 하지 않긴해요.
밤에 잠을 자느라 그런것도 있고...

경험상 몇몇 종목들은 팔고나면 항상 더 올라서 후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거든요.
손실이 큰 종목들도 분기별로 배당금이라도 들어오니 올라올때까지 버티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달러 환율이 떨어질 때 달러를 미리 준비해두고 있다가 미국주식이 떨어지면 사서 모아나가야겠어요.

 

 


 

 

지난 배당금 이야기

 

미국주식 21년 1월 배당금

21년 1월 SKYY 0.07 MRK 2.27 O 0.17 MGK 1.91 CSCO 1.26 총합 5.68 작지만 시작하지 않고선 아무것도 얻을 수는 없으니 열심히 모으며 늘려보자!! 올바른 주식투자로 돈이 일하게 하는 그날을 향해 Keep Going!!

amazing500.tistory.com

 

 


 

올바른 주식투자로 돈이 일하게 하는 그날을 향해 Keep Go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