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현 세븐스플릿

LX세미콘 매도 넘버1만 남다

by 나를응원한다 2023. 2. 8.

이틀전 2월 6일에 LX세미콘 두 계좌에 있던것을 매도 했었어요(사실 2주 남겨뒀었어요ㅋㅋ)



지난 투자 이야기

 

LX세미콘 세븐스플릿 두 계좌 매도

22년 12월에 샀던 LX세미콘을...팔았습니다. 사실 더 오를 것 같은데.. 오르면 팔고 떨어지면 사는 세븐스플릿 전략대로 일단 두 계좌에 있는걸 매도했어요. 보니까 전에도 매도 한 계좌가 있었습

amazing500.tistory.com


월요일에 매도를 하면서도 차트를 보니 더 갈자리가 있어보였고 느낌상으로도 '안팔고 좀 더 볼까?'란 마음이 있었어요.

촉 진짜 잘 없는데 그래도 더 갈 것 같았거든요.ㅎㅎ





결론적이지만 역시 더 올랐어요..
오늘 오전 5%넘게 상승하길래 2주 남은거 팔았어요




 

근데 지금 글을 쓰며 보니 악~~ 더 상승하고 있어요...
93400원~~ 아쉬워.. 아쉬워....



수익내고도 아쉬운 마음 뭔지 다들 아시죠?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하다고 장 안좋을때는 1~2% 수익만 봐도 좋아했는데 지금은 14%라 넘는 수익에도 아쉬워 하네요..ㅎ

사실 LX세미콘 저의 목표는 저 초록색 선인 96000원선이긴 한데...
오늘 93000원선까지 올줄 몰랐어요...
넘버1은 원래 목표했던 저 가격대까지 꼭 기다려 보려고요.
이럴때 그나마 아직 넘버1이(몇 주 안되지만요) 있음이 감사합니다..

 

 

 

손실은 짧게
수익은 길게 ..



주식의 고수분들이 항상 저말을 하셨던 것 같아요...
매도야 말로 진짜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걸 더더욱 느낍니다.

 



세븐스플릿을 해볼수록 장점이 보이긴 해요..
물려있는 한 계좌로만 계속 주식을 샀다면 평단이 그리 높지 않아서 올라도 쉽게 매도하거나 하지 못할것 같아요..

떨어지는 주식을 계속 살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요...

그런데 세븐스플릿은 나누어 사고 나누어 파니까 사실 팔고나서 더 오르면 아쉽기도 하지만..
아직 계좌가 더 남아있으니 뭔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매매를 할 수 있어요.


# 현재 박성현님의 세븐스플릿 따라해보기 실행중임을 알려드립니다

# 워낙 물려있는 종목이 많아 적은 금액으로 해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