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퓨릿 공모주 청약 상장일 매도

by 나를응원한다 2023. 10. 20.

 

 

공모주 퓨릿 청약

두산로보틱스로 인해 한동안 관심 밖이었던 공모주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요즘 주식시장도 영 안 좋은데 공모주는 수익률이 어찌 될지 알수는 없지만 그래도 상장하는 날 높은 확률로 수익은 보장해 주니까 안 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NH나무, KB금융 이렇게 총 5개의 증권사에 주식계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 일부러 새로 증권사를 개설하지는 않고, 그냥 제가 이용하고 있는 증권사가 주관하는 공모주가 있으면 청약을 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렇게 해서 두산로보틱스 이후 미래에셋증권에서 주관한 '퓨릿'이란 종목에 균등배분 청약을 신청했었는데요.

참고로 퓨릿은 정보기술(IT) 필수 소재 ·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이라고 합니다.

청약결과 배정받은 수량은 고작 1주. ㅎㅎ 치열합니다.

 

두산로보틱스 차트

*출처 : 네이버 증권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에 팔지 않고 욕심부리다 지금까지 들고 있으면서 계속 빠지는 경험을 한 블로그 글을 남겼었는데요.

그리고 원래 공모주는 상장당일 오전에 매도하는게 좋다고 예전에 공부할 때 배우기도 했었기에 앞으로는 욕심부리지 않고 그렇게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균등배정 받은 1, 2주 가지고 있는 것보다 그게 속도 편하고 상장당일이 고점인 경우도 많더라고요.

 

 

퓨릿 상장 당일 매도

퓨릿(1주) 수익 7,434원  / 69.24%

그래서 퓨릿은 상장 당일인 10월 18일(수) 고점에서 빠지길래 아침에 뒤도 안 돌아보고 시장가 매도를 했습니다.

내가 크게 시간투자와 공부를 하지 않고 주어진 1주이기에 공모주 청약해서 균등배분으로 받은 1~3 주는 욕심 같은 거 부리지 않기로 마음먹었어요.

 

퓨릿 차트

 

퓨릿 역시 상장일 당일 19,800 고점을 찍고 주가가 빠지더니 오늘은 그래도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18,170에 매도했으니 저 정도면 잘 매도 한것 같네요.

물론 퓨릿의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흘러 갈진 모르지만 예전에 어디선가 배웠던 대로 신규상장주는 상장 당일 시초가나 1시간 이내에 매도하고 당분간은 쳐다보지 않는다란 말을 따르려고 합니다.

공모주를 좀 깊이 공부해 볼까도 잠시 생각했지만 여러가지 투자를 하고 있고, 공부힐 것도 많아 공모주까지 많은 시간을 쏟는 건 아직 저의 능력으론 힘들다 판단되어 공모주는 기관경쟁률 체크하고 유튜브로 그 공모주가 어떤 종목인지 정도 살펴보고 그냥 균등배정만 청약을려고요.

제가 대출받아 큰돈을 넣어 비례배분에 청약할 게 아니고 최소 단위의 균등배정에만 청약할 거라 보통 많이 받아봐야 1~3주 정도일 듯하니 청약하고 마음 편하게 상장하는 날 욕심없이 팔거에요.

소소한 수익이겠지만 많은 시간 투자와 공부시간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에 해서 손해볼 건 없다는 생각입니다.

혹시 공모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함께 해봐요.

 


 

지난 공모주 투자 이야기

 

공모주 두산로보틱스 상장후 주가

두산로보틱스 균등배정 얼마전 청약했던 두산로보틱스 아주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비례배정 받으려면 돈이 아주 많이 있어야 한다 해서 비례배정은 애초에 포기하고 균등배정만 신청했어요.

amazing5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