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현 세븐스플릿

매직스플릿 주식 수익_동화기업 주가

by 나를응원한다 2023. 9. 11.

 

동화기업 매직스플릿 수익

 
 

동화기업 매매내역

 
8월16일에 못 참고 -13%가 넘는 4차를 매도한 것만 봐도 동화기업은 솔직히 계속 하락하는 대책없는 종목이었어요.
 
매직스플릿 계좌가 엉망이라 매일 접속도 안 하고 요즘은 어떻게 종목을 줄이고 어떤 종목에 비중을 두며 매매를 할지 공부하며 고민하고 있는데요.
 
지난 9월6일 오전에 매직스플릿에 접속했는데 플러스수익률을 보이는 종목이 있어 '뭐지?' 하고 봤더니 생각지도 못한 동화기업이었어요. 진짜 놀랬어요. 차트를 보니 이틀 전부터 급등을 했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한 동화기업 종목에서 급등이 나와 뒤돌아볼것도 없이 시장가로 3차, 2차, 1차 모두 매도했습니다. 더 가더라도 그냥 제것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하락만 하던 종목의 갑작스러운 급등으로 그것도 운 좋게 좋은 타이밍에 발견하여 매도를 하고 나니 속이 다 시원했어요.

 
 

동화기업 차트

 
 
일봉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매수했던 5월 이후로도 계속 하락을 했어요.
-20%를 넘어서서 거의 손놓고 있는 상태였어요.
 
 
알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점
떨어지는 하락추세의 주식은 싸다고 들어가서는 절대 안 됩니다. 어디까지 하락할지 아무도 알 수 없어요. 조금 높은 가격에 매수하더라도 바닥을 돌리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동화기업 일봉차트(확대)

 
운이 좋게도 매직스플릿 접속했던 날 좋은 타이밍에 매도 할 수 있었어요. 
 
매도 후에 더 가도 제것이 아니라 생각했는데 그후로 3일간 떨어지고 있네요. 
궁금해서 찾아보니 2차전지 전해액 시장의 성장 기대감으로 주가가 갑자기 오른 것 같은데요. 기업의 실적과 무관하게 뭔가 이슈로 주가가 급등할 땐 일단은 매도해줘야 한다고 배워서 그렇게 했어요.
이번 동화기업은 오히려 매일 보고 있지 않아서 나름 고점에서 매도할 수 있었던 케이스입니다. 
 

 

결론

 
솔직히 동화기업은 운이 좋아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물량이 많았다면 하락하는 내내 아마 훨씬 힘든 시간이었을 거예요.
매직스플릿으로 종목을 관리하더라도 우상향 하는 종목으로 해야지 우하향하는 종목은 계속된 하락에 여유자금도 없어서 계속 추가매수하지 못하면 저처럼 그냥 방치하게 됩니다.
실적 좋고 추세가 상승하는 종목으로 잘 선정하시어 모두 이익 내는 투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