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posco홀딩스 8%급등

by 나를응원한다 2022. 11. 8.

불과 보름전쯤 posco홀딩스 현재상태 올릴 때만 해도 -15% 손실인 상황이라 내 평단인 28만원대는 언제쯤 오려나 했는데...


오늘 무슨일이고??
장 마치고 봤더니 하루에 8%급등을...


 


거래량도 터지고 장대양봉까지.. 이거이거 좋은 신호인데..


사실 작년에 수개월간 차트공부에 매진하던 적이 있었다. 시세차익을 노리거나 매수나 매도의 시기를 잡을 때 조금은 도움이 되는 것도 같았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차트공부를 통해 좀 더 매매의 성공확률을 높일 수는 있을지 몰라도 주식에 있어 어떤 공식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고 차트공부를 그만 두었다

주식에 할애하는 나의 시간이 너무 많아지는게 이건 뭔가 아닌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차트 공부로 배운걸 과감히 실행해 보는 배짱도 없어 매번 나중에서야 ‘아! 저기서 역시 사야했어.. 팔아야했어.. 내가 딱 생각했었는데..“ 이러고 있는 나를 발견~~~





다시... posco로 돌아가서...



이렇게 길게보면 오늘의 급등은 사실 크게 티나지도 않는다.
그래서 하루하루 등락에 일희일비 하지 말라는 것이겠지..(머리로는 잘 아는데 사람 심리란게...)





-15%가 넘었던 손익률도 -2%로 바뀌었다
오랜만에 보는 한자리수 초반대 마이너스이다

 


-56만원을 넘어갔던 평가손익도 -8만원대가 되었다


그래도 오르니 기분은 좋은데 한편으론 좋아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다. 시세차익을 노린다면 올라서 팔아야하니 좋은게 맞지만, 이 계좌의 posco홀딩스는 장기투자용 계좌니 말이다

최근 떨어졌을 때 못 산것을 후회하며 요즘 계속 ‘떨어지면 좀 더 담아야지.. 담아야지..’하고 있었는데...
기다리면 오히려 기회는 오지않고 올라버린다




지난투자 이야기

 

POSCO 홀딩스 현재 상황

POSCO 홀딩스를 처음 매수한 것은 22년 1월이었다. 지금 돌아보니 매수하기로 결심한 시점이 하필이면 주가가 하락기로 접어드는 시점이었구나.. 사람 마음이 참 웃긴 게 어떤 종목이 너무 사고 싶

amazing500.tistory.com

 




그래서 결론은....

“주식은 떨어졌을 때 과감히 살 줄도 알아야 한다!!”



* 느리지만 천천히..

노후에 배당으로 현금흐름 만들기!!

'한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현재 상황  (0) 2022.11.17
TIGER TOP10  (0) 2022.11.16
KODEX 자동차  (0) 2022.11.03
삼성전기 일단 계속 보유  (0) 2022.11.02
POSCO 홀딩스 현재 상황  (0) 202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