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10월 공모주 균등배정 투자 총 결산 수익

by 나를응원한다 2023. 11. 12.

 

 

두산로보티스 IPO를 앞두고 공모주 투자를 시작해 보기로 마음을 먹고 10월 '한싹'이란 종목부터 균등배정만 참여했어요.

 

균등배정은 최소수량만 청약하면 되기에 큰 부담은 없었어요.

 

두산로보틱스 상장일날 1주는 매도하고 나머지는 매도를 못했는데 그 결과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며 두산로보틱스 이후로 마음 편하게 무조건 당일날 매도하기로 마음을 먹었지요.

 

 

 

 

그리하여 10월 청약했던 공모주들의 매도 내역을 정리해 보았어요.

수익은 공모주 수수료를 뺀 순수익입니다.

10월 공모주 총 3종목 매도하여 58,149원의 수익이 발생했어요.

 

 

아직까진 상장일 당일 공모가 보다 아래로 떨어진 경우가 없었어요.

근데 공모가 보다 떨어져 시작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도 나름 신중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