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세종공업_급등주 매매 수익

by 나를응원한다 2023. 5. 17.

세종공업 5월15일 관심종목

 
지난 관심주 이야기

 

세종공업_5월12일 급등주 관심

트레이더웨일 강의에서 공부한 기준으로 5월12일 상한가 종목과 급등주 종목들 중에서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종목 중 하나인 세종공업을 살펴볼께요 세종공업 일봉차트(23.5.15 장중) * 하단의 박

amazing500.tistory.com

 
* 5월15일(월)에 급등주 중 세종공업을 관심종목에 편입한 조건과 이유를 올렸었는데요.
 
* 5월 15일(월) 종가에 1차 매수를 하였습니다.
 
 


 

세종공업 3거래일 후 매도 수익

 

일반계좌와 매직스플릿 계좌에서 급등주 종목공부 연습으로 2차까지 매수했다가 5월17일(수) 전량 매도했어요.


 

 

🔹 총 매수 금액 : 391,900
🔹 총 매도 금액 : 404,410
🔹 수익금 : 11,617원

 
 
5월 한달을 급등주 매매 연습기간으로 잡고 사실 아직 자신도 없고 해서 소액으로 하고 있는데 선정했던 종목에서 수익이 나면 '투입금액을 늘려야 하나'란 생각을 자꾸 하게 되네요.
 
사람 마음이란...참....

 

 


 

세종공업 차트 매매

 

 

* 거래대금, 장대양봉, 종목의 호재 살피기
이 3가지가 일단 급등주 관심종목 편입 조건입니다.
(제가 정한 게 아니고 여러 번 말씀드렸듯이 class101 트레이더웨일 강의 내용입니다)
 
 
* 세종공업이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서 다음날 거래량이 없으면서 주가가 빠졌기 때문에 전날 들어온 돈이 아직 나가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종가에 1차매수를 합니다.
 
 
* 그다음 날 오전에 살짝 상승하며 시작할 때 조건대로라면 매도했어야 했는데 수익이 너무 적어 일부만 매도하고, 다시 내려가길래 정해놓은 가격에 2차매수 걸어둔 게 체결되었네요.
 
 
* 5월17일 오늘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목표했던 가격에 물량의 반을 자동매도 걸어두고, 나머지는 더 위 가격대에 분할매도를 걸어두었는데 모두 체결되어서 전량 매도했어요.
 
 
* 세종공업은 오늘 장 끝날 때까지 계속 상승하며 마감한 경우라 아래에서 매도한 게 아깝단 생각도 들지만 그냥 원칙대로 내가 정한 가격에 걸어두고 매도합니다. 
 
* 급등주는 윗꼬리 달고 쭉 빠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욕심부리지 않고 줄 때 먹고 나온다는 마음으로 임합니다.
 
 
* 급등주 종목 중 잘 선정해서 매직스플릿으로 매수·매도해도 좋을 것 같아서 매직스플릿에서 일부 연습해 보았어요
 


 
 
지난 급등주 매매

 

트레이더 웨일 주식강의 실전연습 수익

실전연습으로 수익 오늘은 두 종목 '퍼스텍'과 'GS글로벌'을 전량매도하고 수익을 냈습니다. 퍼스텍 일봉 차트 - 4월 21일 : 종가에 1차 매수 - 4월 24일 : 장 시작 전 걸어둔 가격에 2차매수 - 4월 24일

amazing5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