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두산에너빌리티_스윙매매 수익

by 나를응원한다 2023. 6. 19.

두산에너빌리티 수익


4월 25일에 첫 매수를 시작했던 두산에너빌리티.
원전주에 관심을 가지다가 여러가지 원전주 중에서 두산에너비리티를 선택했어요.



 
두 달 조금 못 되는 기간 들고 있었네요.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주어 분할매도 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매도를 너무 일찍 시작했네요.
빨간색으로 수익만 보이면 팔고 싶어서 큰일입니다.
 
 

 

총 매수 금액 : 770,220
총 매도 금액 : 855,550
총 수익 : 67,876
수익률 : 8.62%

 

 



두산에너빌리티 수급 

 
오늘까지도 외국인과 기관이 계속해서 매수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파른 주가상승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차트

 


언제나 그렇듯 매수 시작 시점이 좀 빨랐습니다.
사고 싶어서 보고 있던 종목이라 더 확인했어야 했는데 저정도 떨어졌으면 매수해부지 하며 매수한 게 문제였습니다.
제가 매수 처음 시작한 4월25일 이후로도 10거래일 연속 음봉이었으니까요.
 
언제나 그렇듯 바닥에선 매수를 못했습니다.
더 떨어질까봐 무서운 심리가 항상 진짜 바닥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 더 떨어질까봐 무서워 손이 안나갈 때는 일부라도 매수를 해야하나 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상승
 
다행히도 하락만 할 것같던 두산에너빌리티 주가가 연속 양봉을 보이며 계속 상승하여 최근 전고점근처까지 왔어요.
게다가 전고점 근처에서 떨어지지 않고 조금씩 위로 상승하려는 듯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더 갈 수도 있지만 다른 계좌에 조금 있는 수량으로 더 지켜보기로 하고 이 계좌에 있는 건 다 매도했네요.
 
 
매도 역시 너무 일찍 분할 매도를 시작했어요.
주가가 5일이평선도 깨지 않고 올랐는데 일찍 매도를 시작한걸 이렇게 매매를 분석하며 반성해 봅니다.
 


 
* 지난번에 읽은 책에서 저자분이 추세의 중요성에 대하 엄청 강조했는데요.
 
두산에너빌리티도 떨어지는 하락추세에서는 매수할게 아니라 지켜보다가 추세를 상승으로 돌리는 시점에서 매수해야 더 짧은 기간 투자로 마음고생도 덜하고 수익도 더 극대화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